아무도 알려주지 않으니 모르고 넘어갈 뻔 했습니다. 'PC사랑'이 선정한 '2009년 베스트 블로그 100'에 3M흥업이 선정됐다네요. 저도 우연히 웹서핑을 하는 도중에 알았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작년에도 올라갔던 것으로 아는데, 둔감하기는 필진들 모두 대동소이한지 그 때 역시 누구도 이를 말하지 않아서 스리슬쩍 넘어갔던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2년 연속 선정이라구요!!!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소녀시대랑 슈퍼주니어랑 나와서 울먹이며 버벅거리는 수상 소감을 말하던데, 그 정도 호들갑 떨 일은 아니더라도 심정적인 자축의 계기는 되지 않을까 싶어 알립니다. 상금요? 엄동설한에 그 딴 게 있을 리 없겠죠! 그냥 상징적인 명예, 혹은 다음 술자리의 자뻑 안주 쯤으로 받아들이면 좋을 일이겠습니다.
추신 #1) 간혹, 방문자들 가운데 3M흥업이 1M흥업이냐고 따지는 분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억울합니다. 적어도 3M의 'M'이 'Men'을 뜻하는 게 아니라, 저 위에도 써 있다시피 Music, Movie, Masturbation을 뜻하는 것이라는 알리바이라도 붙들기 위해, 먹고 살기 힘든 건 다 똑같은 마당에 cinemAgora가 많은 부분 마스터베이션하고 있음이라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건 몰라도 자꾸 타 영역으로 월권하려드는 스스로의 욕망을 주체하기 힘들어지니, 알아서들 나와바리 사수하시압!
추신 #2) 얼마전에 전자신문인가에 3M흥업 관련 기사가 뜬 것을 뒤늦게 봤네요. 다뤄준 건 고마워할 일이로되, 하도 중언부언에 동어반복이 많아 좀 읽기 버거운 기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