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3M흥업이 주최한 [도전! 200만 원으로 영화 찍기] 완성작 상영회 행사가 많은 분들의 도움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열렸습니다. 곧 PD the ripper님이 행사 현장을 담은 동영상과 사진을 올려주시겠지만 우선 글로나마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진행된 완성작 시사회에서 대망의 우승작은 심사위원(이무영 감독, 이기원 <하얀거탑> 작가, 최광희 영화기자) 만장일치로 박남원 감독의 <우리 집에 왜 왔니?>로 결정됐습니다. 이로써 <우리집에 왜 왔니?>는 추가 제작비 200만 원을 상금으로 받게 됐습니다. 김재호 감독의 <송삐에>와 허찬 감독의 <거울 공주> 등 다른 두 편의 상영작도 완성도 면에 흠 잡을 데가 없었으나 심사위원들은 <우리 집에 왜 왔니?>가 블랙코미디와 호러를 넘나들며 주제 의식을 영화적으로 좀 더 잘 드러냈다고 평가했습니다. <송삐에>와 <거울공주>에 격려를, <우리집에 왜 왔니?>에 축하의 말씀을 거듭 드립니다. 모두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추운 날씨에 아랑곳 없이 열정을 불태운 감독 세 분과 배우분들, 모든 스탭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덕분에 우리 모두 즐거웠습니다.

무엇보다 즐거웠던 것은 그동안 3M흥업을 온라인으로만 즐겨주셨던 많은 분들을 직접 뵐 수 있었던 것입니다. 특히 적지 않은 분들이 홍대앞 '아줄'에서 열린 송년 파티에도 오셔서 즐거운 음주 수다(?)의 시간을 함께 해주셨습니다. 이 과정에서 심한 숙취를 안게 된 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저도 아직 술이 덜 깼습니다.^^) 술만 마시면 오버하는지라 혹여 기대하지 못했던 저의 경거망동(?)에 실망하신 분들껜 따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3M흥업의 첫 오프라인 행사를 마치니 뿌듯해집니다. 아, 우리가 이 작은 블로그 하나로 참 재미있는 일을 할 수 있구나, 하는 걸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이런 자리들을 앞으로 종종 마련할 수 있도록 열심히 달려 나가겠습니다. 3M흥업이 만들어지면서 모토로 내세웠던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가 말로만 그치는 게 아니라 의미있는 문화적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잔뜩 사심을 품고 달릴테니 계속 지켜봐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내년에는 3M흥업에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가 예정돼 있습니다. 일단 저 cinemAgora가 블로그 관리자로서의 임기를 끝내고 PD the ripper님께 권력을 이양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팀블로그 기반의 미디어와 프로덕션으로서 진일보하기 위해 법인화도 검토중입니다. 틀이 달라진다고 해도 '놀아보자'는 초심에는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저 어떻게 세상에 딴지를 걸고 재미있는 일을 벌일까 여전히 열심히 짱구를 굴릴 작정입니다.

3M흥업으로 인해, 방문자 여러분들이 고정관념에 대한 삐딱한 도발, 그리고 상상과 도전의 즐거움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폭이 훨씬 더 넒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쓰다보니 글이 무슨 이임사 같이 돼 버렸습니다. 어쨌든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