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피운다고 잡아 가둘 날 오겠네?

별별 이야기 2008. 9. 29. 23:18 Posted by cinemAgora

지난 주 씨네파파라치 녹화 때 만난 김경찬 피디가 손에 이상한 것을 들고 있어 자세히 봤더니 '전자 담배'란다. 몸에 붙이는 니코틴 패치처럼 단계적으로 니코틴 흡입량을 줄여 가며 담배를 끊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금연 보조 장치였다. 흡연자들이 담배가 주는 강한 시각, 후각적 자극 때문에 자주 금연에 실패하는 데 착안한 발명품이었는데, 꽤 효과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이롭게도, 그 전자 담배는 연기가 수증기처럼 뿜어져 나와 금세 사라져 버리는데다 냄새도 전혀 나지 않는다!

애연가인 나로선 전자 담배를 보고 엉뚱한 생각이 들었다. 저걸 가지고 있으면 비행기나 KTX를 탔을 때나 장시간 회의 때, 혹은 금연 건물에 있을 때 꽤 쓸만하겠다 싶었던 것이다. 안그래도, 한 달 전 3M흥업 멤버들이 목포에 놀러갔다 오는 길에 신민섭 기자가 KTX 객실에 앉아 버젓이 그 전자 담배를 즐기던 모습이 떠올랐다. 나는 속으로 '빙고'하고 외쳤다.

내가 이렇게 엄연한 금연 보조제를 흡연 보조제로 둔갑시키겠다고 잔머리를 굴릴 정도가 된 것은 근래에 흡연자를 둘러싼 사회적 위협이 도를 넘고 있기 때문이다. 요즘 왠만한 규모의 건물은 모두 금연 건물이어서 담배 한개비 피려면 엘리베이터 타고 한 참을 내려 가야 한다. 뭐 그 정도야 감수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제는, 머리 위에 하늘이 보이는 곳조차도 담배를 못피우는 장소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다 흡연자에 대한 사회적 시선이 이상하게 흐르고 있다는 것이다. 요즘 한창 TV에 나오는 공익 광고 속에선 공원 벤치에서 한가로이 담배 한개비를 즐기고 있는 신사를 향해 꼬맹이들이 'NO NO NO'를 외친다. 흡연자가 무슨 유괴범이나 된 듯한 표정으로 쬐그만 것들이 집단 이지메를 가하고 있는 것이다!

정서가 이렇다 보니 분명히 흡연이 허용된 식당이나 술집에 갔을 때도 담배 한개비를 물었다가 매너 없는 놈 취급을 당하기 일쑤다. 옆 자리의 손님이 담배를 물고 있는 내가 암 덩어리라도 되는 듯한 표정으로 쳐다보며 "담배좀 꺼달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대부분 별 말 없이 끈다. 하지만 속으로 외친다. "담배가 그렇게 싫으시면 금연 식당으로 가시든가, 금연 좌석이 있는 곳으로 가시든가, 왜 나의 담배 피울 권리를 침해하시는겁니까!" 하지만 씨알이 먹힐 얘기도 아닌데다 얼굴 붉히기 싫으니 씁쓸함 삼키며 고분고분할 밖에. 심지어 내가 사는 아파트에선 자기 집 베란다에서 피우는 담배조차, 윗층 베란다로 냄새가 올라간다며 피우지 말란다. 한마디로 어처구니가 없다.

흡연자를 코너로 몰아 붙이는 이런 분위기는 잘못돼도 아주 잘못됐다. 아다시피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선 흡연에 대한 규제가 미국이나 우리나라보다 훨씬 더 느슨하다. 몇년 전 독일에 갔을 때는 지하철 역 안에서도 담배를 피우는 장소가 있기에 쾌재를 불렀던 기억이 난다. 듣기론 유럽 어디에선 흡연 규제와 관련해 치열한 논쟁이 있었다는데, 인간의 건강에 똑같이 안좋은 유해 가스 배출 기업을 국가가 효율적으로 규제할 수 없다면, 개인의 흡연에 대해서도 규제할만한 정당성이 없다는 주장이 설득력 있게 제기됐다고 한다.

공익 광고로 겁을 잔뜩 주고 있는 간접 흡연이란 것도 그렇다. 가족 중에 흡연자가 있어서 지속적으로 간접 흡연을 하게 되는 게 아니라, 공익 광고의 설정대로 개방된 장소에서 자리에 얌전히 앉아 피우고 있는 흡연자의 담배 연기가 행인에게 과연 얼마나 해로울까? 자동차의 매연이나 시도 때도 없이 파헤치는 도로 수리나 신축 공사장의 미세먼지보다 더 해로울까?

공익 광고 하단에 흐르는 보건복지부의 주장대로 흡연이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의 건강에 그렇게 치명적이라면 그 치명적인 것을 팔아 막대한 이윤을 챙기는 담배 판매 업체는 왜 가만히 놔두는가. 당장 유해 물질 판매죄로 잡아 가둘 일이다.

혐연권만큼이나 흡연자에게도 인권이란 게 있다. 그러니 금연 장소만큼이나 흡연 장소도 보장하는 쪽으로 정책의 가닥을 잡아갈 일이지, 담배를 구매하며 세금까지 내는 흡연자를 죄인 취급하듯 토끼몰이 할 일은 아니라는 얘기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길걸으며 끽연하시는분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발 뒤따라오는 비흡연자들 생각 좀 해주세요 ..비흡연자들에게 담배냄새가 얼마나 역하고 불쾌한 줄 아십니까?님들 얼굴에 똥방귀를 내내끼는 것과 같다면 비슷하려나요? 서서 피고 가셔도 되지않습니까? 그런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싸잡혀서 더욱 욕을 드시는 겁니다.

    2008.09.30 15:25
  3. BlogIcon 사노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흡연자를(매너없는) 그리 좋아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저는 담배 피우는 사람을 그냥 종이를 태운다고 생각하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비 흡연자 입장에서는 흡연자나 손에 종이들고 태우면서 연기피우고 다니는 사람이나
    사실 크게 다를바가 없습니다. 누군가가 내 앞에서 신문지를 태우면서 그 연기가 나한테 다 오고, 옷에, 머리에 냄새가 베어드는데 기분 좋을사람 없겠죠..

    흡연자로서 세금까지 내면서 담배를 피울 권리는 부정하고 싶은건 아니지만, 역시 비흡연자로서 최소한 타인으로부터 방해받지 않고 숨쉬고 싶은 권리도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나쁜사람으로 모는 공익광고는 저도 마음에 안들지만..뻥 뚤린 하늘이라고 주변사람들 피해줘도 되는건 아닌거라고 생각해봅니다.

    흡연자의 권리를 이야기 하기 이전에..

    담배피고 침뱉는 사람
    사람 드나드는 출입구에서 양옆으로 연기피우는 사람
    길거리에서 손에 담배들고 있다 담배빵하는 사람
    차에서 손내밀고 재털고 꽁초까지 버리는 사람
    상쾌한 아침에 담배피면서 뒷사람들 연기 먹이는 사람

    등등에 대한 잘못된 흡연 문화부터 고쳐야 할것 같습니다.

    막상 속으로 욕만 하다가 실제로 글을 써보긴 처음이네요..

    2008.09.30 15:28
  4. 일반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흡연자분들께서 담배 피우는건 이해하겠는데요, 그렇다고 차창 밖으로 꽁초 버리거나 좁은 길에서 뻑뻑 피우면서, 뒷사람 다 담배냄새 옷에 배개 하시는 분들은 정말 이해가 안갑니다. 거기다가 백해무익인데, 자기 돈 주고 사서 피운다고 해도 자기 몸에도 안좋고 다른 사람에게도 썩 좋지 않은 담배피우시는 흡연자 분들 줄었으면 합니다.

    2008.09.30 15:41
  5. 비흡연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흡연자의 권리를 인정해야 한다는 논조에 동감합니다. 님의 글을 읽고 제가 동의할수 없는 몇가지만 적겠습니다.

    1. 저도 아파트 사는데 복도나 밑에집 베란다에서 담배연기가 집안으로 스며들어오면 인상이 찌푸려집니다. 어처구니가 없다고 하셨는데 님이 비흡연자였다면 어떠셨을까요? 비흡연자는 담배연기 자체가 혐오스럽습니다.

    2.길거리에서 날리는 담배연기가 얼마나 해로울려나구요? 직접 들이마시는건 얼마 안될지 몰라도 담배연기속을 한번 걸어가면 머리카락이며 옷이며 얼굴피부며 담배냄새가 뱁니다. 흡연자께서는 늘 이냄새가 배어계셔서 잘 모르겠죠.?

    3. 식당 흡연구역에서 담배 태시다가 누가 뭐라고 하면 저같으면 당당하게 얘기하겠습니다. 여긴 흡연해도 되는 구역이라고. 그건 좀 님이 너무 당당하지 못하군요.

    마지막으로.. 길가는데 앞에사람이 일부러 흙먼지 뿌려서 님한테로 오면 좋겠습니까? 담배연기는 님한테만 좋을뿐이지 비흡연자들에겐 흙먼지나 똥냄새나 다를바 없습니다. 제발 담배는 실컷 피시되 남한테 피해는 주지 마세요. 기자라는분이 이런생각을 가지고 계시다니 좀 실망스러운데요.



    2.

    2008.09.30 15:43
  6.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연도 안좋고(그렇다고 차 안탈수도없고) 미세먼지도 안좋은데(그렇다고 건물 안지을수도, 청소안할수도없고) 왜 거기다가 조절가능한 담배연기까지 맡아야되는지... 그리고 담배연기 안피우는 사람들에게는 진짜 짜증 많이 납니다. 그렇게 금방 사라지는 것도 아니에요. 특히 비오거나 바람없는 날은 더 그렇죠. 거기다가 바람 불때도 만약 바람불어오는 방향에서 누군가 담배를 피면... 에휴 에휴. 그리고 금연석 있는 곳도 보통 흡연석과 완전 분리되어있는게 아니고 한 가게 내에서 어느쪽은 금연 어느 쪽은 흡연..이렇게 된 거라 금연석에도 공기중에 담배연기가 남아있게 되지요. 차라리 흡연실을 하나씩 도시 구석구석 거리 건물구석구석에 만들면 차라리 낫겠네요. 왜 이렇게 안좋은 걸 차라리 만들지나 못하게 하지... 아마도 담배피는 인구가 얼마 안된다면 마약류로 지정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진짜 거리나 골목이나 도로나 심지어는 산에까지..담배꽁초 장난 아니게 많거든요. 그러니 흡연자들에게 점수가 더해질리가 없잖아요?

    2008.09.30 15:49
  7. 히로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나도 담배피다가 끊었지만 담배가 얼마나 더러운지 알고나 있는지...

    아이고...똥이 더럽다고 가르치면 뭐하나...

    그냥 끊어라 끊어...

    안되면 일주일이라도 안펴봐라....

    자기가 얼마나 더러운 인간이었는지 알게 된다...

    역겨운 습관이란 인식부터 좀 하란 말이다...

    담배피는게 자랑인게 세사이 아니다...

    진짜 법만 개정되면 살인미수로 고발해 버리고 싶은 사람들 많다...

    버로우 하고 혼자 역겨운 담배 많이 먹으세요...

    웩...

    2008.09.30 16:11
  8. 20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부분의 흡연자들이 매너가 엉망입니다. 안 피는 입장에서 피는 사람들의 편의를 고려해줘야 한다고는 생각하지만, 거리에서 담배 피고 가다 불붙은 꽁초를 휙 버리고, 가래침 뱉고.. 하는 거 보면.. 길거리에서도 못피게 해야 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공원에서 담배피는 거는, 피는 사람은 모르겠지만 안 피는 사람은 근처만 지나가도 역겹습니다. 공원에 가는 게 좋은 공기 마시고 쉬려고 가는 건데 거기서 담배 연기 마셔야 되겠습니까. 그리고 금연 공원도 요즘 생기고 있는데, 아직 단속이 강하지 않아서인지 금연공원이라는 안내판 앞에서 버젓이 담배피고 있더군요. 너무 구석으로 몰아붙인다라고만 생각지 마시고.. 흡연자들이 흡연 매너 운동이라도 적극적으로 나서서 펼치시길...

    2008.09.30 16:23
  9. 20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부분의 흡연자들이 매너가 엉망입니다. 안 피는 입장에서 피는 사람들의 편의를 고려해줘야 한다고는 생각하지만, 거리에서 담배 피고 가다 불붙은 꽁초를 휙 버리고, 가래침 뱉고.. 하는 거 보면.. 길거리에서도 못피게 해야 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공원에서 담배피는 거는, 피는 사람은 모르겠지만 안 피는 사람은 근처만 지나가도 역겹습니다. 공원에 가는 게 좋은 공기 마시고 쉬려고 가는 건데 거기서 담배 연기 마셔야 되겠습니까. 그리고 금연 공원도 요즘 생기고 있는데, 아직 단속이 강하지 않아서인지 금연공원이라는 안내판 앞에서 버젓이 담배피고 있더군요. 너무 구석으로 몰아붙인다라고만 생각지 마시고.. 흡연자들이 흡연 매너 운동이라도 적극적으로 나서서 펼치시길...

    2008.09.30 16:24
  10. 지나가던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정부터가 좀 이상한 것 같습니다. '하늘이 보이는 장소에서는 담배를 피워도 된다.'라는 가정 말이죠. 흡연의 자유가 있다면, 비흡연자에게도 담배 연기를 피할 자유가 있습니다. 그런데 버스 정류장이라던지, 횡단보도라던지 다른 목적을 위해서 머물러야 하는 공간이라면, 그리고 그로 인해서 담배 연기를 피할 수 없다면 흡연을 자제해 주시는게 당연한것 아닌가합니다. 위협이라고 생각하시기 전에 그전까지 침해 받았던 비흡연자들의 담배 연기를 피해서 숨쉴 권리에 대해서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2008.09.30 16:35
  11. 마요네즈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대체가 흡연자들이 내는 세금은 어디로 사라지는건지.. 작년에 4조2300억이라는데 그 돈으로 버스부스처럼 흡연부스라도 지어주면 흡연자도 좋고 비흡연자도 좋을것을 물론 꽁초문제도 없어 질거고.. 암튼 울나라 흡연자들이 몽땅 금연하면 5000만인구 한명당 일년에 84600원의 세금이 더 붙을껀데.. 그땐 제발 담배 피라고 그럴까? 아님 기름세를 더 올릴까? 암튼 생각 없는 사람들아~ 대안을 제시하고 반대하라고...

    2008.09.30 16:55
  12. 싫다싫어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에 상쾌하게 나섰다가 정류장에서 담배 피는 사람 때문에 코 꽉 막혀버리고..담배냄새 역하고..정말 담배 안피는 사람들은 연기뿐만이 아니고 담배냄새 자체가 역하다는 사실을 알아주셨으면 하네요. 매연? 자동차는 필수불가결의 요소지만..담배는 아니라고 봅니다.

    2008.09.30 16:55
  13. capho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흡연자를 고려하지 않은채 공개된 장소에서 담배연기를 비흡연자가 마시도록 하는 무분별한 흡연이 얼마나 불쾌한지 흡연자들은 담배 끊기 전까지는 모를겁니다. 공공질서는 서로 편하기 위한겁니다. 맡고 싶지 않은 담배연기를 어느정도는 마셔달라는건 어불성설입니다. 가래침을 가끔 뱉을 수 도 있지 않냐는것과 무엇이 다를까요? 다른사람에게 불편을 주고 불쾌함을 주고 건강에 해로울 가능성까지 있는 흡연행위는 공공장소에서는 반드시 자재해야 하는것이 당연한거죠.

    2008.09.30 17:10
  14. 피장파장의 오류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글이 블로그 메인에 오다니 참.
    자동차와의 비교는 피장파장의 오류입니다. 그렇게 따지면 세상에 강도들은 다 억울할 겁니다. 화성 연쇄 살인 범도 잘 사는데 난 왜 감옥에 가야하냐구요.
    흡연을 어디서 하든지 상관 없지만
    남에게는 피해를 주지 마세요.
    식당 안은 당연히 금연 구역이고 비 흡연자가 있는 곳은 다 금연구역입니다.
    무슨 님께서 흡연 클럽 같은 동호회에서 끽연을 하시는데 남들이 딴지 거는 것 아니잖아요?
    남들 피해주는 일 떳떳하게 하시지 마시고
    자신을 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자 담배가 가장 좋은 답인 것 같네요. 서로에게 피해 안 주고..
    정말 님께서 피해를 받고있다고 생각하시면

    유영철은 아마 이런말하고 있을 겁니다.
    아 띠발 내 맘대로 살인하고자 하는 권리가 침해되고 있다..
    제 말이 말이 안된다면 님 말씀도 말이 안되는겁니다.

    2008.09.30 17:14
  15.  수정/삭제  댓글쓰기

    담배를 몇년정도 피다가 끊은지 4개월정도 된 사람입니다..

    길 지나가다가 담배피는 사람 담배연기가 코로 들어오면

    전에 피었었음에도 불구하고 기분이 참 안좋더군요..

    개인의 자유는 있지만 담배의 해로움을 모두가 아는 만큼

    남에게 절대 피해는 주지 말아야합니다..

    2008.09.30 17:33
  16. 독일  수정/삭제  댓글쓰기

    독일의 예는 어이가 없군요.

    도대체 몇년도에, 독일의 어느 도시에 갔더니 지하철 역사에서 담배를 피우게 하던가요??
    전 독일에서 반평생을 살았고, 현재도 독일 관련 일에 종사하며 수시로 독일을 오가고 있지만, 독일 지하철 역사에선 이미 제가 살던 80년대부터 금연이었습니다.
    "몇년 전"이라는 것이 불과 2~3년 전을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정말 그 "용감하심"에 제 낯이 다 화끈거리네요. 적어도 한국인이었다는 티는 안 내셨기를 빕니다.

    혹 지하철이 아닌 국철(DB)의 지상역사를 의미하시는 거라면, 이곳은 블로그 쥔장님 말씀대로 "머리 위로 하늘이 보이는" 곳인데도 이미 2005년부터 연방주 별로 순차적으로 전면 금연 실행이 시작되었으며, 2007년에는 최종적으로 메클렌부르크포어폼메른주, 브란덴부르크주, 베를린주까지 합세하여 독일 전역으로 완전히 확산되었습니다.
    특히, 고속전철(ICE)에서도 기존에 있던 얼마 없던 흡연석까지도 모두 없애고, 항공노선과 마찬가지로 전석 100% 금연석으로 운영된 지 오래입니다.

    개인 블로그라면 일기장처럼 끄적여도 상관없지만, 소위 기자라는 타이틀을 사용하신다면, 좀 더 면밀한 조사를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2008.09.30 18:55
    • BlogIcon Arti  수정/삭제

      독일에서 철도역사는 금연인가봐요
      2007년 7월 프랑크푸르트 공항은 실내 한가운데 재떨이 설치해놓고 흡연구역을 설정해 놓았던데요. 인천공항 흡연실은 건물 귀퉁이 구석진 곳이었지만 프랑크푸르트 공항은 실내 한 가운데 밀폐되지도 않고 개방된 흡연 장소였는데...
      요즘 유럽도 금연지역이 많이 확산되고 있다는 뉴스를 접합니다만 2007년 7월만 하더라도 독일과 스위스는 제가 보기엔 한국과 비교하였을 때 흡연자들의 천국이었습니다.

      2008.09.30 19:32
  17. 어린쥐™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에 흥업에서 흥미진진한 물고 뜯음이 일어나는군요. ㅋ
    하지만 자동차 매연이나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통제하지 못하니 담배연기도 그만큼 허용해야 한다는 논리는 절대 동감못합니다. 어찌되었던 해로운것이면 해결해나가는 방향으로 가야죠. 왜 그것이 담배연기가 먼저냐라고 따진다면 어느 부분에 변화를 줄수 있겠습니까.
    해로운것을 팔아 법테두리 안에서 이윤을 얻고 있는 담배회사를 왜 가만히 두느냐라는 논리도 설득되기는 힘든 논리입니다. 정당성을 떠나 흡연은 이미 현시대의 정부차원에서 해결(?)하기에는 너무나 오래되고 넓게 퍼진 하나의 행동양식(표현할 말로 적당하지는 않습니다만;;)이죠. 성매매가 좋은거 나쁜거? 나쁜거니까 해결하려면 성매매하는 사람 다 사형~ 요래버리면 성매매 근절이야 바로 콜 아니겠어요? 그런데 그러기에는 암세포가 너무 널리 퍼졌고, 그걸 드러내다가는 생사람을 잡을 형국이 되고 보니 문제 해결에 대한 판단을 정당하냐 정당하지 못하냐로만 할수는 없는거잖아요. 그래서 그 접점을 찾아야 하는거구요.
    흡연문제나 개 식용 문제같은 주제로 의견들이 오고 가는 걸 보면 논리적인 사고의 결과물이 아니라 심리적,정서적으로 이미 답이 나와있는 상태에서 그 반박에 논리를 입히려다보니 빈틈이 많은 경우를 볼수 있었습니다.아마도 그 함정에 빠지지 않으셨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2008.09.30 20:09
  18. 바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댓글이 진짜 ㄷㄷ

    비흡연자중 한 사람으로서 흡연자들에게 바라는건
    흡연구역에서만 흡연(물론 일본처럼 거리곳곳에 흡연구역이 더 생겨도 무방)
    담배꽁초는 쓰레기통에만 버리는것..

    2008.09.30 21:10
  19. ...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은 쫌 아니다..

    2008.10.04 01:29
  20. d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두절미 하고, 난 그냥 속시원한데

    2008.10.27 11:32
  21. 쯧쯧쯧...  수정/삭제  댓글쓰기

    폐암걸려서 산소수치 떨어지면서 정신줄 놓는 사람들을 봐야만 저런사람들은 담배끊는다..
    담배피려면 그런권리를 주장하려면 공기청정기 옆에두고.. 아님 피운공기까지 싹~!!
    흡연자가 가져가야 그런 권리같은 소리를 할 수 있는거지..
    누군가에게 피해가 되는 일이라면 권리라는 말을 할 수 있는것
    자체가 모순이다~!!!! 권리

    | 편집 | 담배 연기 87%는 옆 사람이 마신다
    흡연 때 배출되는 연기는 4000여 종이다. 이 중 상당수가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다. 흡연 시 발생하는 담배 연기 중 흡연자가 실제로 들이마시는 연기는 13%에 불과하다. 나머지 87%는 담배가 그냥 타들어가서 생기는 소위 ‘간접흡연’ 연기다. 또 담배 연기 4000여 종 모두를 무게로 쟀을 때 담배 맛을 좌우하는 성분은 고작 9%라고 한다. 흡연자가 탐하는 쾌락에 비해 타인의 고통이 너무 크다.

    2010.06.23 04:40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2/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