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 집회 배후 세력의 대정부 제안

별별 이야기 2008. 5. 8. 22:23 Posted by cinemAgora
얼마전 '쾌변'이라는 오디오 프로그램에 나가 광우병 쇠고기와 관련해 발언을 한 연예인들에게 흔쾌히 박수를 쳤다. 불이익을 감수한 용감한 발언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보수 신문들은 일부 연예인의 과격한 발언이 아무것도 모르는 학생들을 충돌질했다며, 이 상황을 '괴담' 해프닝으로 몰고가고 싶어하는 것 같다. 배후에 좌경 세력이 있다는, 아주 귀에 익은 레퍼토리도 들린다.

그대들, 지난 반세기 동안 반대 세력이나 저항 세력을 억누르기 위해 전가의 보도처럼 써먹었던 그 '배후'와 '좌경'이라는 말, 이제 지겹지 않은가? 아직도 그 '박통적'이고도 '전통적'인 단어가 씨알이 먹힐 것이라고 순진하게 믿고 있는 것인가. 불행히도 그대들이 권력으로부터 멀어졌던 지난 10년동안 시대가 많이 바뀌었다.

좋다. 그렇게 따지면 좌경 연예인들에게 좌경 박수를 친 나도 좌경이며 배후다. 하지만 난 이 정권의 몰락을 바라지 않는다. 기왕 선출됐으니 잘해보시길 진심으로 바란다. 그러니 매우 건설적인 차원에서 광우병 쇠고기 파문을 잠재울 비기를, 우리의 MB 정부에게 제안한다. 취임한 지 불과 석달도 안돼 지지율이 곤두박질치고 있는 상황을 일거에 반전시킬 묘책이다. 그러니 청와대 관계자나 여당 당국자가 이 글을 읽는다면 귀기울여 들으시길.

미국산 쇠고기 수입이 재개된 그날, 바로 그날 아침부터 대통령 이하 총리,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여당 의원들은 함께 수입 항만에 가셔서 방금 막 수입된 미국산 쇠고기가 검역소에 들르기 전 굽든지 삶든지 볶든지 해서 드시라. 그 장면을 매일 최소 3개월 동안 뉴스를 통해 생중계하시라. 단, 국민의 신뢰 회복을 위해 미국산 쇠고기인지 여부를 심사할 국민 배심원들을 참관시키시라. 불순 좌경 세력에게 선동된 국민들에게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을 몸으로 선동하시라.

어떠신가? 미국에서 광우병이 발생하면 수입을 중단하겠다는 약속보다 훨씬 더 능동적이고 헌신적인 제스쳐 아니겠는가. 인간 광우병 발생 확률이 천만분의 일이 아니라 억만분의 일일지라도 그 적은 확률로부터 내 소중한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겠다는 투철함이 아닌, 미국에서 광우병이 발생하는 바로 그 시점부터 국민의 건강을 걱정하겠다는, 그 속보이는 변명보다 훨씬 더 설득력 있지 않겠는가. 이 사려 깊은 좌경 배후 세력의 아이디어, 대견하지 않은가?

 
,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