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세계 최초 시사 후기

영화 이야기 2007. 6. 11. 16:24 Posted by cinemAgor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 댓바람부터 핸드폰 압수당했다. 카메라가 달려서란다. 까다로운 선생님 수업시간도 아니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세계 최초 시사회라는데, 이쯤이야...침 흘리며 봤다. 전타석 홈런으로 일관하시는, 흥행의 귀재 마이클 베이 형님도 아시아 정킷에 맞춰 오늘 저녁 서울에서 기자회견을 연단다. 아, 벌만큼 버셨을텐데, 왜 자꾸 비슷비슷한 영화로 더 돈을 버시려 드는지 질문하고 싶어진다.

나는 안다. 마이클 베이는 절대로 여름 블록버스터의 익숙한 흥행 공식을 거스르는 모험을 저지를 분이 아니다. 이번에도 그렇다. 외계 로봇도 선과 악이다. 선한 편 로봇은 물론 착하고 엉뚱하다. 인간적이다. 악한 편 로봇은 목소리 흉측하고 강력하다. 그런데 꼭 제일 약자들한테 진다.

지구는 그들 외계 로봇의 전쟁터가 된다. 그러나 여전히 지구는 얼뜨기가 지키고, 결정적인 열쇠는 마이너리티의 몫이다. 그래야 흥행하니까. 일부 미국민과 적지 않은 세계인들의 정서를 적극 수용, 부시에 대한 조롱임이 확연한 설정들도 살짝 포함시켰다. 그래야 통쾌하니까.

어쨌든 포인트는 트랜스포머라고 일컬어지는 변신 로봇들의 위용일 터, 오토봇과 디셉티콘의 정체를 살살 드러내 보이는 중반까지는 제법 알싸하고 현란하다. 문제는 중반 이후다. 로봇끼리의 대결 장면이 주로 롱샷과 부분 클로즈업으로만 돼 있어 얘들이 싸우는 것 같긴 한데 이리쿵 저리쾅 하다 어느 순간 삐빅 죽는다. 거대 로봇들은 또 왜 그리 수다스러운지.

자동차와 변신로봇이라는, 뭇 남성들의 2대 로망을 그럭저럭 볼품 나게 실사화했으니, <터미네이터>의 모조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이러저런 상투적 설정들은 까짓 용서할 수도 있겠다.

어릴 적에 변신 로봇이 어떻게 생겨 먹은 건지 구경조차 못한, 게다가 자동차란 신발과 다름 없다고 생각하는 나로선 별반 신기할 것 없는 쿵쾅거림이었다. 결론? 비슷한 영화로, <우주전쟁>이 훨씬 재밌다.

덧붙임#1) 올여름 최대 기대작이란다. 뭔 얘기를 들어도 볼 사람들은 본다는 얘기다. 마케팅과 물량의 흡인력을 당해낼 재간 없으니, 지금 내가 한 얘기가 대다수 관객들에겐 공염불로 들릴 거라는 것, 나도 안다. 너무 걱정 마시라. 아주 꽝은 아니니까.^^

덧붙임#2) 원작 애니메이션의 아우라를 높이 평가하시는 분들께선, 부디 원작까지 챙겨 본 다른 분의 리뷰를 참고 바란다. 요 글은, 원작을 보지 못했거나 추호도 관심 없는, 이를테면 나 같은 관객들을 염두에 둔, 말 그대로 '첫인상 리뷰'니까.

덧붙임#3) 제목의 '세계 최초'라는 말은 뒤따라 붙는 '시사'를 수식하지, '후기'를 수식하는 말이 아니다. 가끔 헛갈리는 분들 계셔 미리 밝힌다.

,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