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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자>의 흥행이 파죽지세다. 지난 주 이 영화가 200만을 눈앞에 뒀다고 썼는데, 한 주마다 자동으로 100만씩 늘려 불러야 할 판이다. 실제로 일주일 사이 100만 명을 더 모아 전국 누계를 287만 명으로 늘렸기 때문이다. 오늘 내일 중 300만 명을 돌파할 것이다. 이 영화에 P&A 비용을 포함, 60억 원 가까운 돈이 들어갔으니 투자사나 제작사 입장에선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이익이 남기 시작한 셈이다.

필자가 어제 이 영화를 제작한 영화사 비단길의 김수진 프로듀서를 만났는데, 입이 귀에 걸려 있었다. 내심 400만을 넘어 500만까지 갔으면 하는 눈치였다. 그래야 <살인의 추억>처럼 "관객들의 뇌리에 오래 기억될 영화로 남지 않겠냐"는 것.

극장가가 비수기로 접어든 게 변수이긴 하지만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아주 불가능해 보이진 않는다. 개봉 이후 3주 연속 20만 명 이상의 서울 관객수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는 게 그같은 예측에 설득력을 안겨주고 있다. 금상첨화로, 워너 브라더스와 100만 달러 수준의 리메이크 판권 계약까지 체결했다.

<추격자>의 독주가 이어지면서 새로 간판을 내건 영화들은 울상이다. 신작 프리미엄이 먹히질 않기 때문이다. 미국 대통령 저격 사건이라는 가상의 모티브로 손님 끌기에 나선 <밴티지 포인트>가 그나마 뒤를 따라 붙었으나 1위와의 격차가 크다. 차태현, 하지원 주연의 <바보>도 첫 주말 3위에 그치며 어중간한 데뷔전을 치렀다.

아카데미 작품상에 빛나는 코언 형제의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는, 전국 11개 스크린을 그대로 유지하며 3만 7천 명의 전국 누계를 기록했다. 이로써 한국에서 아카데미 특수는 더 이상 별 볼 일이 없어졌음이 입증됐다. 사실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 언론에서 실컷 떠들어댄 이 영화를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관객들이 적지 않다는 게 문제다. CGV가 이 영화를 위한답시고 채워 놓은 인디상영관의 족쇄는, 이 경우엔 오히려 좋은 작품을 관객으로부터 격리시키는, 유배나 다름 없어 보인다. 스크린 수를 늘려라!

국내 주말 박스오피스(2008.2.29~3.2)

순위        작품명                 서울주말         전국누계
============================================================
1위         추격자                 205,100         2,874,600
2위      밴티지 포인트             120,200           421,700
3위          바보                   99,000           407,000
4위          점퍼                   41,100         1,681,800
5위   스파이더위크가의 비밀         24,000           598,000
6위       사랑보다 황금             18,000            44,400
7위        어톤먼트                 17,000           189,000
8위   람보 4: 라스트블러드          13,500            72,700
9위       데스노트 L                 9,900           339,700
10위       쿵푸덩크                  9,300            41,200

*순위는 서울 관객수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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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날라리아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격자, 시종일관 비릿함으로 가득 찬 영화. 비려서 울고 싶었던, 그랬던 영화였습니다.

    2008.03.04 17:14
  2. BlogIcon ironboy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 쿵푸덩크가 저렇게 푸대접을 받고 있단 말임까? ;;;;;

    2008.03.04 18:54
  3. 원님  수정/삭제  댓글쓰기

    온몸을 떨면서 봤습니다. 아니 이런 대작이 나오다니! 속으로 컷마다 탄성을 지르면서! 바보를 보고 신문지처럼 구겨졌던 마음을 다시 활짝 폈지요.
    아, 정말 좋은영화였습니다. ㅠㅠ

    2008.03.05 03:47
  4. BlogIcon 유하a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봉하자 마자 봤었는데 정말 정말.. 간만에 제대로 긴장감 넘치는 영화를 본거 같습니다.. 정말 추천영화입니다. 18세이상 성인물이기 때문에 관광객이 그리 많을것 같진 않겠지만.. 정말 추천작임에는 틀림없음

    2008.03.05 11:00
  5. Atomic_InNY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위의 사진은 영화에서는 못보던 장면 같은데... 어디서 구하셨나요?! ㅋㅋ 그리고 개인적으로 영화관 알바하면서 추격자 두 번 봤는데 정말 괜찮게 본 것 같습니다. 역시 최공의 영화보는 안목은 알아주겠군요- 추격자 예상관객수 맞추신것 축하드리지요- ㅎㅎ

    2008.03.05 19:28
  6. 광희군  수정/삭제  댓글쓰기

    더 이상 아카데미 특수가 없다라...

    아카데미에서의 수상작이 소외 받아서가 아니라, 작품성을 지닌 영화가 이목을 못 끄는 현 세태가 안타깝네요. 이제는 작품성이라는 말이 "지루함"의 대명사로 받아들여지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작품성은 극한의 즐거움과 무한한 재미를 위한 최소한의 담보인데 말이죠.

    제가 극장에서 본 한국영화 중에 세븐데이즈가 있는데요. 관객들의 평가가 좋기에 봤는데, 완전 낚였네요. 물론 극중 남자 조연이 훌륭한 연기를 펼치는 것은 인정합니다만, 스릴러의 핵심인 개연성과 설득력 있는 스토리가 없더군요. 결말부분은 '악' 소리가 나더군요. 법이라곤 공부도 안해본 제가 생각해도 억지가 그런 억지가 없습니다. 그런 스타일만 넘쳐대는 영화가 네이버 평점 9점대라니...

    수많은 조폭 상열지사 영화에 비해선 세븐 데이즈가 일취월장한 영화임에느 틀림없습니다만, 아쉬운 것은 이런 스타일에 치중한 영화가 득세하면 득세 할수록, 자본에 따라 움직이는 영화산업 또한 세븐데이즈 아류의 영화를 재생산한다는 데 문제가 있죠.

    그렇다고 헐리웃이 좋은 영화만을 만드는 것만은 아닙니다만, 적어도 명품들은 정기적으로 찍어내는 곳이죠. 이번 해의 "노인을.." 이나 " 데어 윌비..." "마이클클레이튼" 모두 아카데미에서 인정한 영화죠. 만약에 트랜스포머같은 영화에 작품상을 안긴다면 아카데미는 더 이상 쓸모 있는 기준은 아닐겁니다.

    하지만 여전히 좋은 영화를 걸러내는 '체'로서의 필터 로서의 역할을 하는 아카데미 수상작들이 관객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사태, 아니 선택 조차 할 수 없는 사태가 늘어 나면 늘어날 수록 안타깝기 그지 없네요.

    그래도 추격자는 기대해 봅니다. 범죄의 재구성이나 타짜정도는 하겠죠.



    PS. 최광희 기자의 목소리, 정연한 논리 정말 좋구요. 좀 더 많은 사람이 들을 수 있는 곳에서 활동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08.03.07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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