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에서 점을 보다?

애경's 3M+1W 2007. 10. 31. 22:25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보여지는 모습과 내면의 모습이 달라요. 게다가 내면조차 전혀 다른 두 성향으로 갈리죠. 본인 스스로도 깜짝 놀라는 모습이 있을 거예요. 그녀와 마주앉은 책상 위에는 지금, 내 생년월일을 토대로 뽑은 오행이 적힌 A4 용지와 내가 고른 오라소마 병 4(모두 그린과 블루 계열), 그리고 내가 뽑은 타로의 소울 카드 두 장(여사제와 황제)이 놓여 있다. 재미있고 즐겁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반면 자연적이고 친환경적인 것도 좋아하죠. 게다가 어떤 결정을 할 때 남들 보기엔 팍팍 지를 것 같지만 의외로 본인은 망설이는 순간이 많아요. 최근 들어 양자택일해야 하는 상황이 많을 테구요. 그렇다. 난 나이트에 가면 발바닥에 불이 붙도록 최선을 다해 놀고 최신의 트렌드에 민감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이지만 한편으로는 인적 드문 강원도 산골에 처박혀 텃밭 가꾸며 사는 소박한 전원의 삶을 꿈꾸기도 하는 사람이다. 이곳이 점집이었다면 분명 나는 용하다 용해!를 외쳤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로카드, 오라소마, 오행을 이용한 개개인의 본성파악!



하지만 이 곳은 점집이 아니다. 만난 지 2시간 여 만에 나에 대한 모든 것을 꿰뚫고 줄줄 읊어대는 그녀 역시 점쟁이가 아니다. 이곳은 인천에 위치한 아이슈타인 한의원 내 명상&두뇌 치료 연구소. 그녀는 동국대학교에 출강하며 웰빙, 명삼심리치유, 요가 등 심신건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는 젠 테라피스트. 인도에서의 요가 수행과 미얀마에서의 위빠사나 수행 등을 통해 본인 스스로가 한 사람의 자질을 갖춘 전문가다. 이 곳 명상&두뇌 치료 연구소의 취지는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 그리고 마음의 병. 그러니 몸을 치료하기에 앞서 마음부터 다스리자는 것이다.
 
비만환자일 경우, 비만이 될 수 밖에 없는 신체 메커니즘의 원인이 분명 있겠죠. 하지만 계속 먹게 만들거나 식이조절에 실패할 수밖에 없도록 만드는 환경적인 원인, 심리적인 요인도 분명 있어요. 그걸 먼저 치유하자는 취지죠. 그럴 듯 하다. 당장 죽을 것 같은 통증이 있어 병원을 찾아도 뚜렷한 병명이 나오지 않는다거나, 혹시 죽을 병 아닐까 걱정하며 병원을 찾아도 스트레스를 줄이고 운동을 하라는 뻔한 처방만 내려준다거나, 거금 들여 보약을 지어 먹어도 약효는 잠시일 뿐 이것이 약 기운인지 아니면 플라시보 효과인지 미심쩍은 상황도 빈번하다. 한데 이곳에서는 스트레스 설문 검사, 사상의학을 기초로 한 체질 검사, 오라소마와 타로의 소울 카드 등을 이용한 본성 파악, 애니어그램을 통한 성격 유형 분석 등 흥미로운 접근 방식으로 일단 환자가 지닌 마음의 근심 나아가 그런 근심거리를 떠안을 수 밖에 없는 개개인의 성향을 먼저 분석하는 것이다. 그런데 그것이 놀라울 만큼 정확하고 흥미롭다.

 

그날 내가 고른 오라소마와 타로카드는 모든 에너지를 소진했다는 괘를,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맹 정진해야 할 분위기라는 예언을 내놓았다. 또한 연말까지 두 개의 선택을 놓고 지속적으로 고민을 하겠으나, 올해 안에는 어떤 결정이든 내리게 될 것이라는 얘기도 들려줬다. 당시의 나는 직장 내 인간관계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이직 혹은 전직을 심각하게 고려하던 중이었다. (글을 쓰는 지금은, 그 날의 예언대로 어떤 결정인가를 내린 상태다.) 치료를 받고 돌아가면서 다들 점 보고 가는 기분이라고 말씀하시죠. 하지만 점을 보거나 신경정신과를 찾는 것과는 또 달라요. 가령 신경정신과의 경우, 자신이 처한 상황이나 고민을 환자 스스로 털어놓잖아요. 결국 해답을 쥐고 있는 것 본인인데 말이죠.

 

무속인을 찾아 의견을 수렴할 경우 유비무환. 준비해서 나쁠 게 없고 조심해서 손해 볼 일 없는 성격의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신경정신과를 찾을 경우 약물의 힘을 빌릴 수 있다. 하지만 전자의 경우 조금 신뢰감이 떨어지고, 후자의 경우 약물 의존도가 커지는 부작용이 염려된다. 하지만 이곳은 앞서 언급된 과정에서 도출된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한약, 영양제 및 식이요법을 통한 허벌치료, 요가나 보디스캔, 경락 물리치료, 아로마 부황 등의 보디 워크 치료, 명상치료인 마인드 힐링 등으로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고 울분화 화 등의 스트레스를 정화시키는 치료법을 제공한다.

 

어찌 보면 가장 과학적인 것과 과학적이지 못하다고 여겨온 것들이 만났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역학이나 역술도 기본적으로는 의학에서 출발한다고 한다. 기운이나 에너지의 흐름을 파악하는 건 건강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 명상을 통해 뇌를 활성화하고 심신을 통합해 전반적인 건강을 추구하는 방식은 이미 미국이나 유럽의 대학병원들에선 널리 시행되고 있다. 최근 서울 차병원에서 국내 최초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며 병원 내 스트레스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는 것도 이런 병원 트렌드의 일환. 한의원 내에 젠 테라피스트가 있는 것처럼 차병원 역시 양방 병원임에도 클리닉 내에 한의사나 기공사 등이 상주하고 있는 것이다.

최첨단 의료 장비를 동원해도 결코 원인을 알아낼 수 없는 정체불명의 질환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이제는 하나의 의학만으로는 치유가 불가하다는 판단 아래, 양방과 한방 여기에 대체의학까지 합세한 협진이 하나의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것이다.
몸에 앞서 마음부터 치유하라는 것!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 되는 요즘이라면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캐치프레이즈가 아닐까 싶다. 어쨌든 취재를 빌미로 실로 오랜만에 나 자신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울로 돌아오는 길, 머나먼 여정이었으나 마음만은 진정 평화로웠다.


Tip.

*오라소마 : auro soma에서 오라는 을 소마는 을 의미. 1983년 영국의 비키 윌에 의해 창시됐으며, 색깔로 몸을 치료하는 대체의학의 한 분야다.

*애니어그램 : 일반적으로 성격유형 검사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에 따르면 인간의 선천적 유형은 아홉 가지. 이는 다시 심장형, 머리형, 장형으로 크게 셋으로 분류된다. 심장형은 근원적으로 사랑을 받고자 하는 욕망이 강하고 감정(관계) 중심의 행동 방식을 보이며 사람에게 관심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 머리형은 안전을 추구하는 욕망이 강하고 사고(정보) 중심의 행동방식을 보인다. 장형은 지배욕이 강하고 본능(행동) 중심적이며 관심사는 일이다. 최근 들어 병원은 물론 각종 워크숍, 사내 교육 등에서 많이 실시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


*
혹시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아이슈타인 한의원
032-421-1126   

,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