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들 그렇게 삽니다.
일희일비, 좋은 일이 있으면 나쁜 일도 있고, 흐린 날 있으면 개는 날도 있는거죠.
넘어지면 일어나면 되고, 깨졌으면 피 슥슥 훔치고 밴드 하나 붙이면 그만입니다.
다들 그렇게 산다니까요.



아픈 것만큼 서러운 것도 없습니다. 그런데 가만 보면, 요즘 서러운 사람들 주변에 너무 많습니다. 근사한 항구도시로 1박 2일 MT를 떠나서도, 약을 먹고 있는지라 술 한 방울 입에 대지 못하는 남자도 있습니다. 바로 3M 흥업의 멤버 김태훈. 나이가 나이인지라 건강을 챙기시려 했던 건지, 아니면 팬 관리 차원에서 몸매를 만드시는 중이었는지는 몰라도, 운동을 하다가 다치셨답니다. 내 아픔이 아닌지라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서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아마도
인대가 늘어나 염증이 생겼다는 것이 김태훈씨의 브리핑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그는 신선한 회를 눈 앞에 두고 좋은 사람들과 소주 한잔 기울이지 못하는 불쌍한(! 물론 당사자는 술 한 방울 먹지 않고도 3차까지 만취해가는 사람들과 보조를 맞추며 버티긴 했습니다만) 처지가 되고 말았습니다. 이게 다 그 놈의 헬스클럽 때문입니다. 만약 헬스클럽을 가지 않았다면, 만약 운동을 하지 않았다면, 더 멋진 보디나 더 활력 넘치는 몸 상태에 집착하지 않았다면, 무리하지도 않았고 다치지도 않았을 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헬스클럽에 가지 않고도 건강하게 사는 10가지 방법!  


그렇다고 진짜로 헬스클럽에 가지 말자는 얘기를 하려는 건 물론 아닙니다. 다만
건강이 목적이라면, 몸보다 마음을 먼저 다스릴 필요가 있다는 얘기를 하고 싶은 겁니다.
요즘의 병원 트랜드 역시
양방+한방+대체의학의 협진이거든요. 한데 이 대체의학은 결국 스트레스 해결과 마인드 힐링(mind healing)쪽으로 초점이 맞춰집니다. 긍정심리학 교수인 마틴 셀리그먼이 제안하는 다음의 내용들을 생활화 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지금보다는 2%쯤 건강한 심신을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한번 시도해보시죠.  

 

1 용서하세요 원한을 갖는 것만으로 타인에게 상처를 주지는 않는다. 그러나 원한의 감정보다는 용서함으로써 더 자유로워질 수 있다. 특히 심혈관을 포함한 신체적 건강은 남을 용서함으로써 더 좋아진다.


2
마음을 가라앉히세요
항상 스트레스를 받고 화를 내거나 적대적인 사람은 혈압, 심박수 및 콜레스테롤 수치가 더 높다


3
행복한 표정을 지어보세요
마틴 셀리그먼은, 염세주의는 사고방식이 아니라 행동방식이 되어야 한다고 충고한다. 그러면 염세적 사고에 기초한 행동을 하지 않게 된다.


4
당신을 화나게 하는 일들을 기록해 보세요
화가 나면 반응하기 전에 먼저 심호흡을 하라. 그리고 이전에도 이와 비슷한 일로 화가 난 적이 없는지 자신에게 물어보고 그 이유를 되짚어보라.


5
자신의 행동을 믿으세요
자신에게 맞지 않는 일을 떠맡거나, 진실하지 않거나, 자신의 천성과 맞지 않는 방식으로 행동하게 되면 우리는 불행해진다. 이런 상황은 분노, 좌절, 불안은 낳는다. 이런 감정은 거의 질병과도 같은 수준이다.


6
진취적으로 살려고 노력하세요
이런 태도를 지니면 도파민 경로가 열려서 인생을 살만한 것으로 생각하게 된다.


7
감사하세요
감사하는 마음을 지닌 사람은 자신의 몸과 스스로에 대해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지금의 인생과 건강을 소중히 해야 할 선물로 여긴다. 그리고 자신을 좀 더 아끼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8
여가시간에 적당한 스트레스를 느끼며 즐길 수 있는 활동을 해보세요
주말에 방을 다시 꾸민다든가, 점심시간을 이용해 저녁 외식을 위한 근사한 레스토랑을 검색하는 것 같은 활동을 말한다. 이런 활동을 통해 얻는 즐거움은 병에 대한 천연적인 방어력을 향상시켜 준다.


9
할 이야기가 있을 때는 직접 만나서 하는 게 좋아요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다스릴 수 있다. 심리학자들은 휴대 전화 메시지나 이메일에 의지할수록 말하는 기술을 제대로 발전시킬 수 없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10
나보다는 남을 위하는 마음을 실천해 보세요
사심 없이 행동하면 쇼핑센터에서 신용카드를 긁어대거나 술을 마셔서는 얻을 수 없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복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벌 수 있을까 고민하지 말고 그냥 더 행복해질 수 있을까를 고민해야 합니다. Said by martin seligman

 

 

 

 

 

 

 

 

 

 

 

 

 

 

Tip.

1 지난해 9월 방한해 특별 강연을 열기도 했던 마틴 셀리그먼 박사의 긍정심리학이 궁금하시다면, 그의 홈페이지 http://www.authentichappiness.sas.upenn.edu/ 를 방문해 보세요.


2
긍정심리학이란 불안이나 우울, 스트레스와 같은 부정적 감정보다 개인의 강점과 미덕 등 긍정적 감정에 초점을 맞춘 심리학의 새로운 연구동향이며 셀리그먼 박사는 이 분야의 창시자로 꼽히고 있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111  수정/삭제  댓글쓰기

    별로 공감은 가지 않네요.

    2007.10.25 11:33
  2. 222  수정/삭제  댓글쓰기

    긍정심리학이라는 게 있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2007.10.25 14:07
  3. 333  수정/삭제  댓글쓰기

    1번부터 10번까지 말이 쉽지 쉬운 일이 아닐 것 같네요. 전 그냥 헬스클럽 갈래요.^^

    2007.10.25 16:46
  4. 외로워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근에서 야근으로 이어지는 생활... 근데 이번달은 더 장난 아니네요. 보름도 넘는 야근... 일찍 귀가해야 새벽 3시... 그 중 네 번은 거의 아침까지 꼴딱세우고 집에 잠깐 들러 눈붙이고 옷갈아입고 나가서 또 일하고... 거울 속의 얼굴은 안그래도 저질인데 더욱 가관... 눈 더 튀어나오고 피부는 맛이가고 뺨은 쏙 들어가고 해골... 이러다 죽는 건 아닌건지...꼬라지가 말이 아니라 길에서 아는 사람 만날까봐 땅 보고 걸어댕깁니다. 운동 정말 하고 싶어요. 운동 운동 운동!!! 일찍 퇴근하면 뭔 들 못하리. 주말도 놀 수 있다면... ㅠ_ㅠ

    2007.10.25 17:42
  5. 스쿠프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리스트업의 대가 이신듯..ㅋㅋ 잘 읽었습니다.

    2007.10.28 00:32
  6. BlogIcon ray ban  수정/삭제  댓글쓰기

    귀를 기울여봐 가슴이 뛰는 소리가 들리면 네가 사랑하는 그 사람 널 사랑하고 있는거야, http://myw.raybanslunettesdesoleil.com/ lunette ray ban.

    2013.04.25 22:13
  7. BlogIcon 444  수정/삭제  댓글쓰기

    금정심리학이라는 게 있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2014.12.02 10:29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2/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