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성희롱

별별 이야기 2009. 7. 17. 21:23 Posted by cinemAgora
웃자고 써보는 추억 콩트, 내친 김에 3탄입니다. 조만간, 약간의 액션 누아르적인 요소가 들어가 있는 4탄으로 마무리짓고 본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99
년 크리스마스 이브는 어느 때보다 들떠 있었다. 새 천 년의 시작을 앞두고 서울 명동 거리는 상점마다 틀어댄 온갖 종류의 캐롤송이 뒤섞여 떠들썩했다. 휘황찬란한 네온사인이 뿜어대는 빛으로 저녁 거리는 대낮처럼 환했다. 20세기 마지막 크리스마스를 즐기려는 인파들이 시야가 닿는 곳까지 너울거렸다.

그들처럼 크리스마스 이브를 즐기기는커녕, 일을 위해 뉴스 중계차 앞에 서 있던 나는, 스탭들이 명동성당 입구 쪽에 중계차 포인트를 잡고 설치를 서두르는 사이, 미리 써온 상투적인 중계 멘트를 머리 속에 꾸역꾸역 입력시키고 있었다.

귀에 찬 리시버로 뉴스 시작을 알리는 타이틀곡이 들린다. 곧바로 부조종실의 피디콜이 날아든다. “최광희씨 스탠바이~!” 나는 미리 중계 카메라맨이 지정한 자리에 서서 마이크를 들고 카메라를 바라 봤다. 온에어까지 남은 시간은 1분여. 귓전으로 앞선 뉴스 꼭지의 방송 소리가 들린다.

심호흡을 하고 내 뒤에 비쳐질 인파들을 슬쩍 바라 본 뒤, 카메라맨 쪽으로 고개를 돌린 순간, 이상한 시선을 느꼈다. 카메라맨 바로 옆에 서 있는 한 여인. 집시 풍의 옷차림에 상당히 아방가르드한 헤어 스타일을 한 젊은 여인이 기이한 미소를 지으며 나를 뚫어지게 쳐다보고 있었다. 뉴스 중계를 구경하러 온 시민이려니 싶었는데, 아무래도 시선이 껄쩍지근하다.

아무려나, “명동에 나가 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라는 앵커멘트가 들리자 카메라를 응시했다. “최광희 기자?” “, 명동에 나와 있습니다.” “그곳 분위기 전해주시죠.” “네, 성탄 전야를 맞은 이곳 명동 거리는 그야말로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시민들로 북적대고 있습....” 그 순간, 뭔가 기이한 느낌이 들었다. 누군가 내 엉덩이를 만지고 있는 것이다!

나는 깜짝 놀라 멘트를 하다 말고 뒤를 돌아다 보았다. 아까 내게 괴이한 미소를 지어 보이던 그 여인이 내 뒤로 슬쩍 다가와 엉덩이를 주무르고 있는 게 아닌가. 게다가 흐흐흐하는 웃음까지 흘리면서.

갑작스러운 돌발 상황이었지만, 생중계 상황에서 멘트를 중단할 수는 없는 일. 나는 당혹스러운 표정을 애써 감추며 준비된 멘트를 읊어 나갔다. “시민들은…20세기 마지막….성탄절이 아쉽다는 듯삼삼오오그렇게오늘 저녁을즐기고….있습니….다아..으헉

이쯤되면 카메라맨이 빨리 카메라를 다른 쪽으로 돌려줘야 하는데, 눈치가 있는지 없는지 그의 카메라는 고정된 상태에서 움직일 줄 몰랐다. 나는 스스로 프레이밍아웃(카메라의 시야 밖으로 피사체가 나가는 것)을 감행함으로써 이 위기 상황을 모면할 수밖에 없었고, 내가 카메라의 시야 밖으로 나가자, 더 이상 그녀의 손길도 느껴지지 않았다. 겨우 중계를 마친 뒤 주위를 둘러보니 그새 어디론가 사라지고 없다.

방금 누구였어요?” 카메라맨도 황당하다는 표정이다. “몰라, 하도 갑자기 나타나서 나도 어떡해야 할지 몰랐어.”

, 그 황당하고도 민망한 손길이 안겨준 모멸감을 겨우 추스린 나는, 한 시간 뒤 다시 같은 장소에서 생중계 연결을 기다렸다. 그런데 이번에 또! 그녀가 나타난 것이다. 역시 같은 위치에서 같은 미소를 지으며 나를 재밌다는 듯 쳐다보고 있는 게 아닌가. 이번에는 카메라맨이 먼저 알아차리고 소리를 지른다. “절루 안가?!” 여인은 미동도 않고 흐흐흐웃는다.

나도 예방 차원에서 지레 손사래를 치며 경고했다. “또 그러면 가만 안있어요!” 스탠바이 신호가 들리고 정색을 하고 카메라를 바라보는 순간, 그녀가 위치 이동을 시작했다! 나는 중계 포인트에서 다리를 번쩍 들어 그녀쪽으로 힘껏 발길질을 했다. “다가오지 말라니까!” 아랑곳없다. “흐흐흐웃으며 내 뒤쪽으로 슬금 슬금 걸어오는 그녀!

카메라에 불이 켜진다. 야속한 앵커가 나를 부른다. “최광희 기자!” “네 명동에 나와 있습니또다! 이번에는 더 깊고 힘차다! 카메라가 얼른 거리 쪽으로 돌아간다. 그래도 멘트는 해야 하는 상황. 나는 찰거머리처럼 내 등뒤에 바짝 붙어 있는 그녀를 쫓기 위해 필사적으로 뒷발질을 해댄다. 그리고 입으로는 평화와 축복, 사랑이 넘치는 성탄 이브의 분위기를, 처절하게 전한다.

하나도 평화롭지 않았던 나의 20세기 마지막 성탄 이브는 그렇게 어처구니 없는 기습 성희롱의 밤으로 얼룩졌다. 물론, 끝내 나를 두번이나 욕보이고 표표히 사라진 그녀에게는 축복의 밤이었겠지만.

,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