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흥업이 노는 법

사람 이야기 2008. 8. 14. 17:28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라계 최고의 합을 자랑하는 최공과 김공


역사는 항상 밤에 이뤄지는 법. 3M흥업도 어느 '깊고 푸른 밤' 술집에서 시작됐다. 출발은 '놀이터'였으나, 어쩌다보니 매체와 사적 공간을 넘나드는 희한한 궤적을 그리게 됐고, 덕분에, 3M흥업 멤버들의 소소한 일상을 포스팅하기가 어려워졌다. 지금도 가끔 방명록에 들러, 멤버들의 일상을 시시콜콜 중계하며, '끼리끼리' 키득거렸던 그때를 그리워하는 분들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미친 척' 날라리 문화건달들의 노는 꼴을 까발려 보련다.

요즘 우리 멤버들의 최대 관심사는 9월에 출발할 '인디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이다. 어느 영화감독의 표현대로, '마초,마초,대마초'들인 바, '폼' 안나는 짓은 죽어도 못하는 3M흥업은 '무슨 무슨 애드' 따위는 애초에 달아본 적도 없다. 하지만, 테터앤미디어 직원분들의 '알아서 척척 배너광고'에 힘입어, 제법 쏠쏠한 돈이 모이게 됐다. 바로, 그 쌈짓돈을 화끈하게 쓰려는 참이니, 어찌 가슴이 설레지 않겠는가? (기대하시라~ 9월 1일 대개봉)

따라서, 엊그제 모임의 화두는 당연히 '인디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였다. 꼴랑 음반 한 장 만들어 주면 바닥이 드러날 '푼돈' 이건만, 사람이 술을 마시다가, 술이 사람을 마시고, 결국은 술이 술을 마시는 지경에 이르다보니, '만리장성' 몇 개는 세우고도 남을 거창한 플랜이 만들어졌다. 둥근 해가 희번덕거리는 아침이 되면, 간밤에 세운 계획의 대부분이 쓰레기통에 처박힐 운명이고, 실현 가능한 의견이라고는 손에 꼽을 만큼 민망한 수준에 불과할 것임을 모르지 않으나, 블로그의 힘으로 뭔가를 이뤄낼 수 있을거라는 확신이 우리를 달뜨게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통한 고양이, 그녀


김밥 도시락을 '로보트 태권브이 가방'에 넣어두고, 소풍날 아침을 기다리는 초등학생 마냥 끝없이 재잘거린 공간은, 3M흥업의 아지트인 홍대앞 피카소 거리에 위치한 'Azul'이다. 적당히 달큰한 와인과 알싸한 위스키 폭탄에 취해 헤롱거려도, 아프리카와 남미를 수시로 넘나드는 버라이어티한 음악으로, 휘청이는 무릎을 살포시 잡아주는 그곳. 칼럼니스트이자 DJ, 기타리스트이면서 소믈리에인 재주꾼 황사장이 터를 다진 'Azul'. 손님이 없던 그날, 우리끼리 모여 앉아 황사장이 연주하는 'Highway star'에 환호작약.

다음 코스는 극동방송앞 '스튜디오 80'. 소시적, 롤라장과 고고장에서 펄펄 끓는 젊은 피를 식혀냈던 그시절 그음악에 맞춰 흐느적 거린다. 그렇게 우리는 철없이 유치하게 놀며, 또다른 내일을 준비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 여름날, 숙취에 찌들어 해변을 걷다


,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