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의 액기스는 볼거리보다 이야기라고 틈날 때마다 강조했던 나도, 딱 하나 굴복할 수밖에 없는 볼거리가 있다. 바로 사람의 아름다움이다. 사람 자체가 볼거리가 되고 스펙터클이 될 때, 나는 사족을 못쓰고 빠져든다. 내겐 롭 마샬의 신작 뮤지컬 영화 <나인>이 바로 그런 영화다.

상상만 해보시라. “어쩌면 저토록 멋지게 늙어갈 수 있단 말인가!”라는 감탄이 절로 나는 다니엘 데이 루이스가 주인공이다. 그의 주변을 미녀들이 감싸는데 이 사람들이 그냥 미녀가 아니다. ‘요부연기만큼은 현대 영화계에선 그 누구의 추종도 불허하는 스페인의 페넬로페 크루즈. 정숙과 도발을 오가는 프랑스의 마리옹 꼬띨라르. 그리고 할리우드의 별 니콜 키드먼과 엄청난 가창력을 과시하는 케이드 허드슨. 블랙아이드피스의 보컬 퍼기. 영국의 연기파 주디 덴치와 전설의 이탈리아 배우 소피아 로렌까지.

이런 사람들이 장면마다 번갈아 가며, 전문 가수들의 뺨을 세게 후려치는 솜씨로 춤과 노래를 선보이는데, 애간장이 타 들어가다 못해 녹아 드는 게 당연한 노릇인 것이다. 그렇게, 영화 <나인>은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뭐 하나 빠지지 않는 배우들을 한 다발로 묶어 놓고 관객들의 시선을 강력하게 사로 잡는 영화다. 사실, 뮤지컬의 팬이든 아니든, 이것만으로도 이 영화의 흡인력은 이미 차고도 넘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탈리아 영화계를 배경으로 삼은 영화의 내용은 자못 통속적이다. 잘 나가는 영화 감독 귀도는 창의력이 말라 붙어 각본도 쓰지 못한 채 새 영화의 제작에 착수해야 할 처지다. 머리가 아픈 그는 기자회견 도중 다른 도시로 피신하고, 정부인 칼라(페넬로페 크루즈)를 불러내 철 없는 밀회를 즐기다, 아내 루이사(마리온 꼬띨라르)에게 딱 걸리고 만다. 이 와중에 새영화의 주연으로 낙점된 여배우 클라우디아(니콜 키드먼)가 촬영장에게 도착하고 그때까지 대사 한줄 건져내지 못한 귀도는 사면초가의 상황에 놓인다.

귀도의 상황은 정숙한 아내와 농염한 애인을 동시에 갖고 싶은 남성들의 성적 판타지를 대변한다. 영화는 귀도의 좌충우돌하는 삶 속에서 종종 그의 어린 시절로 돌아가며, 관객으로 하여금 그의 고뇌를 만들어낸 근원적 결핍을 엿보도록 만든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철부지 어린이처럼 되어가는 그의 모습은, 그 자체로 욕정이 빚은 덫이며, 창작자가 처해 있는 보편적 아이러니를 역설한다. 지칠 줄 모르는 욕망의 동력에 의해 달려온 이 예술가는, 결국 그 안에 갇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바보로 전락하고 난 뒤에야 절규한다. “내가 모든 것을 망쳐 놨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시카고>로 뮤지컬 대가의 반열에 오른
롭 먀살 감독은, 거대한 라스베거스 쇼 무대를 보는 듯한 현란한 관능의 무대를 연출하며, 귀도의 판타지를 표현한다. 사실, 그것은 관객들의 판타지이자 욕망이기도 하다. 그렇게 한껏 만족시킨 뒤, “자 이제 정신 차릴 시간입니다하며 귀도와 관객들을 차가운 현실로 돌려 세우지만, 이미 한바탕 폭풍 같은 관능의 축제를 즐긴 여운은 뜨겁게 남는다. 12월 31일 개봉.

,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