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3:00 AM 잠들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음악 이야기 2008. 12. 8. 01:21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지지난주 일요일부터 KBS 2FM 89.1에서 일주일에 하루씩, 새벽 3시부터 4시까지 객원 DJ를 하고 있다.
몇 년 전, 인터넷 프로그램 <Groove on net>, 지상파 DMB <김태훈의 프리웨이>를 기획해 프로듀싱을 했던 민일홍PD의 제안으로 소일(!) 삼아 하게된 프로그램이다.
정규 편성은 <오정연의 3시와 5시 사이>, 아나운서 오정연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니 일종의 셋방살이라고 해야할까?

문제는 금주부터 생방을 하자는 황당한 아이디어가 있었고, 무심코 고개를 끄덕이고 말았다는 것이다.
새벽 1시에 일어나 칫솔질만 간신히 마친 채, 여의도로 향했다.
내 뒤를 이어 4시부터 5시까지, 역시 일주일에 한 번 객원 DJ를 맡고 있는 박은석이 먼저 도착해 있었다.

잠시 박지성이 선발 출장한 프리미어 리그 블랙번전을 시청하다 생방에 들어갔다.
도대체 이 시간에 깨어있는 사람들이 있을까라는 노파심은 방송 시작과 함께 여지없이 무너졌다.
콩 게시판과 문자로 400개가 넘는 메시지가 도착한 것이다.
두 통의 전화 연결까지 했으니 세상이 모두 잠들었다고 생각한 새벽 3시부터 4시까지의 한 시간 동안 꽤나 많은 사람과 소통한 셈이다.

방송을 마치고 홍대 앞에서 이른 아침밥까지 먹고 돌아오는 길, 문득 상념에 빠졌다.
피곤한 이 도시에서 새벽까지 잠들지 못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그리고 무엇이 그들을 잠들지 못하게 하고 있는 것일까하는...
다음주 일요일 생방 시간에 넌지시 한 번 물어봐야 할 것 같다.


(다음은 일요일 생방한 트랙 리스트이다.)

1. Doin' something / Soulive
2. What you won't do for love / Skoop on somebody
3. 돈키호테 / P-type
4. Love is blindness / Cassandra wilson
5. Bring the funk / Ben harper
6. Will you marry me / Lenny kravitz
7. Moon & Sand / Chet baker

8. Where you are / Rahsaan patterson

Where You Are - Rahsaan Patterson

1990년대 중반에 등장한 흑인 싱어-송라이터 Rahsaan Patterson의 데뷔 앨범 [Rahsaan Patterson]의 수록곡이자 그의 대표적인 히트곡이다.
평자에 따라 2004년 발표작 [After hours]의 <So hot>을 더 높게 평가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의 매력적인 보이스 컬러를 듣기 위해선 <Where you are>의 감미로운 분위기가 적절한 선택이다.

디안젤로의 등장과 함께 네오 소울(Neo-Soul)의 시대가 시작된 90년대 중반, 새로운 천재로까지 평가되었던 Rahsaan Patterson은 업 템포와 미드 템포를 오가는 발군의 보컬 재능과 어반 소울, 재즈 펑크, 애시즈 재즈를 넘나드는 장르의 폭 넓은 이해를 통해 Maxwell과 함께 차세대 흑인 음악을 주도할 아티스트로 주목 받았다.
특히 앞서 거론한 [After hours] 앨범을 2004년 발표, 명반의 반열에 올리며 전성기를 구가하기도 했다.

그러나 Kanye West와 John Legend라는 신세대 천재형 아티스트들이 등장하면서 현재는 대중의 관심에서 조금 멀어진 느낌이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그의 음악적 행보들이 무시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 아티스트이고, 그가 가진 음악적 재능은 절대적 평가 속에서 아직 유효하기 때문이다.



 

,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