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가지 3M흥업 소식

별별 이야기 2010. 8. 13. 21:37 Posted by cinemAgora
무더위에 탈 없이 안녕들 하신지요. 이 글은 3M흥업의 필진들과 몇 분이나 계실지 알 도리 없는 구독자분들에게 안부 인사도 할 겸 근황도 알려드릴 겸 쓰는 것입니다.

그동안 좀 뜸했습니다.  cinemAgora가 안쓰면 언제까지 이 블로그가 폐가로 남게 되나 궁금하기도 했고, 바쁘다는 핑계로 초심을 팽개친 개업 멤버들에게 슬쩍 부아가 돋기도 해서이기도 했습니다만, 실은 저 역시 이래저래 좀 정신이 없기도 했습니다. 다음 학기에 예정된 모 대학 강의 준비로 초치기를 하고 있고, 이런 와중에 늘 고만고만한 영화평만 올리고 있는 스스로가 조금 한심해지기도 해 본의 아닌 휴필을 하게 된 셈입니다. 채워야 또 퍼내는 게 아니겠습니까.

뭐, 아무튼 저를 포함해 3M흥업은 요즘 변화의 몸부림을 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팀블로그의 성과를 넘어선, 뭔가 더욱 생산적인 결과를 도모하기 위해 모종의 음모를 실행에 옮기고 있는 중이지요. 이곳에 거미줄이 덕지 덕지 붙고 있는 것도 아랑곳하지 않는 것은, 뭐랄까, 폭풍 전야의 고요 같은 것이라고 해두지요. 너무 거창한가요?

알고 싶지 않은 분들만 제외하고 필진 및 독자 제위의 알권리를 위해 근황을 전해 드리면, 우선 3M흥업을 근간으로 세워진 콘텐츠 전문 기획사 '흥업미디어'(대표이사: PD the ripper)가 준비하고 있는 야심찬 첫 프로젝트! 애니시트콤 "찌질스(zzizzls)"가 달콤한 결실을 맺기 위해 막판 스퍼트를 내고 있다, 이 말씀입니다.

전체 분량의 절반 가까이 제작을 완료했고, 이제 그 면모를 만천하에 드러내 놓을 시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사이 대중문화계의 알토란 같은 분들이 카메오 더빙 출연에 흔쾌히 응해주셨고, 자신의 똘끼를 작품에 쏟아붓고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후렛샤 감독님은 "흐흐흐흐" 다소 변X스러운 웃음을 자주 흘리고 다니고 있습니다. 신의 질투를 사지 않는다면, 희망컨대, 올 연말에는 성대하고도 멋진 제작 보고회 겸 파티를 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하나, 2008년의 '200만 원으로 영화 찍기'를 기억하시죠? 지난해 정신적/물리적 여유의 부족으로 인해 잇지 못한 이 프로젝트를 2년만에 부활시킬 수 있게 됐습니다. 한데 이번에는 참가종목이 바뀌었습니다. 3M흥업이 서울국제초단편영상제의 후원으로 '50만 원으로 초단편영화 찍기' 행사를 하게 됐습니다. 참고로, 초단편 영화는 총 3분 59초 이하의 러닝타임으로 제작되는, 그야말로 촌철살인의 미학을 담은 영화랍니다.

조만간 공지를 통해 시나리오 공모를 하고(네, 3분짜리 영화도 시나리오가 필요합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다섯 팀에게 각 50만 원씩의 제작비 지원을 해드립니다. 완성된 작품은 11월에 열리는 초단편영상제에서 상영될 예정이고요. 이 가운데 우수작 한 편에겐 소정의 차기작 제작 지원금도 드릴 계획입니다.

우좌지간에, 하반기에는 안팎으로 3M흥업이 다시 바빠집니다. '찌질스'의 성과와 더불어 '50만 원으로 초단편영화 찍기'를 통한 새롭고 참신한 재능들과의 유쾌한 조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기대를 더 많은 이들과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상, 여러분의 실용적 생활에 큰 도움 안되는 정보였습니다. 관심과 성원, 보내시거나 말거나.
,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