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세를 떠나 수도에 임하는 자세로, 봄이 올 때까진 절대로 술을 가까이 하지 않겠노라 결심을 했다. 안다. 미쳤다는 거. 하지만 들어보면 조금은 납득할만한 이유가 있으니 아주 확 미친 것은 아니라고 항변한다.

방송, 원고료를 위한 글쓰기에 허덕이다 보니 책 한 권 읽을 시간, 음악 앨범 하나 온전히 감상할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다. 그것도 꽤 오래...
무늬는 분명 팝 칼럼니스트인데 책상엔 듣지 못한 신보들이 산처럼 쌓여간다. 인터넷에서 강박관념으로 구매한 책들은 부족한 수면 보충을 위한 낮잠용 베개와 전시용으로 전락해 있다. 구구절절 늘어 놓아봐야 쪽 팔리기만 하다.

그래서 결단을 내렸다. 머리를 삭발(!)... 할 수는 없으니 술을 끊자고. 다시 생각해봐도 미친 짓이긴 하다. 그래도 할 수 없다. 안 그러면 얼마 못 가 연료부족으로 방송이고 글쓰기고 밑천을 드러내게 생겼으니 말이다. 정말 그렇게 되면 생계에도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영화 <미드나잇 가든>에 이런 대사가 있다.
"물을 마셔요."
"난 목마르지 않아요."
"목이 마를  때 마시는 물은 치료, 목이 마르기 전에 마시는 물은 예방."
명 대사가 아닐 수 없다. 컨텐츠 바닥치기 전에 예방 차원에서 잠시 침거후 공부 좀 해야 할 것 같다.

그래도 블로그 글은 걱정마시라. 아니 오히려 이 쪽 활동엔 가속을 붙여 볼까 생각중이다. 늘어나는 포스팅 속에 본인의 것은 눈에 띄지 않는다는 지적 무지하게 받고 있다. 한 편으론 아이러니다. 이 팀 블로그를 시작할 때, 자유로운 글쓰기(여기서 자유란 주제 제약 없음과 업데이트 의무사항 없음임을 분명히 했었건만)를 표방했었는데, 이젠 좀 알려진 블로그가 되다보니 주변인들이 오프 라인에서 압력을 가해온다. "야! 너 글 안쓰냐?" 뭐, 이런 식으로.

다음주 쯤 올릴 포스팅 하나 예고하고 간다. 그렇다고 거창한 것은 아니고, 좀 늦은 감은 있지만, 2007년 가요계의 간략한 결산과 2008년의 암울한 전망에 관한 것이다. 기대하시라~! --;


P.S.

블로그의 음악 담당으로 크리스마스 공식 지정곡 이후 신년 맞이 음악에 골몰했었다. 그러나 장고 끝에 악수 나온다고 골라온 곡이 그리 신통치는 않다.
아일랜드의 천재 뮤지션 밴 모리슨의 곡 <Moondance>의 마이클 부블레 리메이크 버전이다. 포스팅을 통해 혹평을 날렸음에도 극장가에서 롱런중인 황당한(!-그 이유는 <어거스트 러쉬> 그렇다고 음악은 훌륭해?>에서 이미 밝혔었다.) 영화 <어거스트 러쉬>에도 이 곡의 테마가 편곡되어 담겼었다. 원곡을 올리고 싶었으나 빈약한 anyBGM의 레퍼토리론 방법이 없다는 점 양해해 주시길 바란다.
아무튼 경쾌한 스윙 재즈풍의 음악이 정월 대보름날 어깨춤 추며 듣기에 그럭저럭 괜찮다. 즐감하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2의 프랭크 시나트라'라는 음반 회사의 가공할(!) 수식어가 붙어 있는 마이클 부블레의 2003년 발매 앨범이다. 스탠다드 재즈와 팝 음악의 리메이크를 담고 있다. 프랭크 시나트라나 조지 마이클의 <Kissing a fool> 등이 담겨 있는 이 앨범에 왜 <Moondance>가 수록되어 있는지는 의문이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나았다. 밴 모리슨의 그 매혹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는 없지만, 마이클 부블레도 그리 나쁘지는 않다. 영혼이 담겨 있진 않지만 말이다.

 
,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