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기자상 수상기념 선물이벤트

별별 이야기 2007. 12. 26. 23:58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3M흥업이라는 이름의 놀이터가 만들어진 2007년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초창기, 기껏해야 몇 십명 수준이던 방문객이 시나브로 늘어나 5백만 돌파를 눈앞에 뒀으니, 그야말로 '경천동지'겠지요. 거기다, 다음이 주최하는 '블로거 기자상'까지 받았으니, 어찌 그냥 지나칠 수 있겠습니까? 상품을 미끼로, 댓글 놀이 이벤트를 엽니다. 마음껏 뛰노시라~
 

1. 3M흥업식 연말정산

* 2007년 5월 18일 : 3명의 철없는 남자들, 술집에서 노는 게 지겨워, 놀이터를 만들다.
*           9월 12일 : 100만 히트 돌파. 어라? 아저씨들 노는 게 재미있는 구경거리인가?
*         10월 10일 : 웃긴 고양이님 영입. "마초, 마초, 대마초 모임"이라 길래...  
*         10월 23일 : 200만 히트 돌파. 허걱~ 뭐지? 이 반응은...
*         11월 13일 : 300만 히트 돌파. 에헤라~디여~
*         12월  9일 : 400만 히트 돌파. 뭐? 안티도 생겼다고? 푸하하.
*         12월 26일 : 다음 블로거 기자상 수상. 우히히~ 상금은 얼마래?


2. 포스트와 댓글

그동안 총 220개의 포스트를 올렸으니, 대충 하루에 하나꼴로 글을 올린 셈이고, cinamAgora님에 따르면, 댓글은 히트수의 0.1%랍니다. 그러니까, 4,800,000만 히트중 댓글은 약 5,000개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걸, 우리 멤버들이 악성 댓글에 무덤덤한 이유라고 하면, 믿으실래나?

저희를 잘 아시는 분들은 대충 눈치채셨겠지만, 사실, 저희 멤버들이 '여린 감성'과는 담 쌓고 사는 돌덩이들이라, 배설에 가까운 악플에는 결코 상처받지 않습니다. 물론, 저희도 사람인지라 기분이 좋진 않죠. 그럴땐, 과감하게 '삭제신공'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다른 분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정작, 가슴을 쓸어내리게 하는 댓글은 저희의 실수를 '콕,콕,콕' 집어 주시는 글들입니다. 이런 댓글을 많이 만날 수록 발전하겠죠?

참고로, 가장 댓글이 많이 달린 포스트는 댓글이 216개나 달린 jacosmile님의 "상품만 있고 명품은 없다"편(보시려면 여기를 클릭)입니다. 2위는 댓글 178개인 웃긴 고양이님의 "동거 하실래요?"편(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3. 달라진 놀이터

나이는 먹을 만큼 먹었으되, '철'은 지지리도 없는 인간들이 만든 썰렁한 놀이터에, 참 많은 분들이 오셔서 꽃도 심고, 똥도 싸고 가셨더랬습니다. 놀이터는 예전과 같은 놀이터이되, 달라진 게 있다면, 우리랑 같이 놀고 싶어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다는 겁니다.

솔직히, 처음엔 좀 당황한 것도 사실입니다. 가끔은 '일기'도 쓰고 싶은데, 워낙 구경꾼들이 많아서 고민이 되더군요. 그래서, '일기'는 각자의 영역에서 쓰기로 했답니다. '일기'는 집에서 쓰고, 노는 건 '놀이터'에서 하겠다는 뜻입니다. 링크를 따라가시면, 저희들 '일기'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희는 논쟁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사상의 자유시장'이라는 말이 있죠? 치열하게 싸우다보면, 해답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어릴 적, '마징가와 태권브이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따위의 말도 안되는 주제로 박터지게 싸워 보신 적 있나요? 저희는 아이들이 그런 싸움을 통해서 상대방의 관점과 논리를 배우고, 지식을 얻게 된다고 믿습니다. 하물며, 꼭 다뤄야 할 사회적 주제라면? 그래서, 저희는 앞으로도 쭉~ 지를 겁니다.

저희가 노는 짓이 귀엽거든, 그네위에 사탕 하나 올려 놓아 주시고, 마음에 안들거든, 미끄럼틀 아래에 똥을 싸 주셔도 좋습니다. 원래, 놀이터라는 공간이 그런 곳이니까요.  


4. 광고

어떤 분들은 왜 구글애드나 애드센스를 달지 않느냐고 묻곤 합니다. 만약, 달았으면, '돈 천'은 벌었을 거라면서. 왜 안다는지 궁금하세요? 사실, 거창한 이유같은 건 없습니다. 그냥, '똥폼 잡느라' 그런거죠. 놀이터에 입간판은 좀 어색하잖아요? 축구장도 아니고. 그래서, 저희 블로그의 파트너인 '테터앤미디어'가 꽂아 주는 배너만 걸어놨습니다.  


5. 선물 이벤트

사설이 너무 길었죠? 자, 이제 선물 이벤트 나갑니다. 멤버들이 각자 작은 선물을 마련했습니다.

cinamaAgora님은 DVD 타이틀
jacosmile님은 음악 CD
웃긴 고양이님은 본인의 저서, '행복빌라 301호의 연인(무슨 책인지 궁금하면 여기를 클릭)'
저, PD the ripper는 영화배우 싸인북

하나씩이 아니고, 여러개씩 준비했습니다. 어떤 분께 드리냐구요? 댓글놀이 이벤트라고 했죠?

비밀댓글로 1. 3M흥업이나, 멤버 개인에게 하고 싶은 말
                2. 메일 주소
                3. 받고 싶은 선물을 남기시면 됩니다.

그러면, 각 멤버가 아무나 '콕' 찍어서 당첨 메일을 보내는 방식입니다. 기한은 12월 31일까지. 참, 웃긴 고양이님의 저서를 받으시는 분들은 책을 읽은 후에 간단한 서평을 써 주셔야 한답니다.(출판사 부탁)

자, 이제 올 한해 저희 3M흥업을 찾아와 주신 분들께 보내는 영상 메세지 나갑니다. 여러분, 같이 놀아주셔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
BLOG main image
3 M 興 業 (흥 UP)
영화, 음악, 방송 등 대중 문화의 틀로 세상 보기, 무해한 편견과 유익한 욕망의 해방구
by cinemAgor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7)
찌질스(zzizzls) (3)
영화 이야기 (702)
음악 이야기 (34)
TV 이야기 (29)
별별 이야기 (122)
사람 이야기 (13)
3M 푸로덕숀 (156)
애경's 3M+1W (52)
민섭's 3M+α (27)
늙은소's 다락방 (26)
라디오걸's 통신소 (1)
진영's 연예백과사전 (4)
순탁's 뮤직라이프 (10)
수빈's 감성홀 (8)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3 M 興 業 (흥 UP)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cinemAgora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티엔엠미디어 DesignMyself!
cinemAgora'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